구글(Google)은 현재 매일 40억 건이 넘는 검색 프로세스를 처리합니다.
이는 반대로 비즈니스에서 매일 40억 명의 고객을 상대로 경쟁을 해야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각자의 비즈니스가 검색 결과 페이지에 노출되는 만큼, 그만큼의 시장 점유율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이러한 많은 경쟁은 소비자를 향한 경쟁이 그만큼 치열한 것을 의미합니다.
소수의 특정 고객으로부터 자연 검색 유입(Organic Traffic)을 늘리기 위해서는
구글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를 통해서 첫 번째 페이지 더 나아가 1순위 검색 결과에 표시가 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좋은 상황을 만들기 위해서는 검색 최적화(Optimization)와 유료(Paid) 광고가 필요합니다.
이 두가지 방법을 통해서 궁극적인 페이지 랭킹 목적을 달성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작동방식은 완전히 다릅니다.
검색 최적화와 유료 광고를 두고 생각해볼 부분은,
어떤 상황에서 두가지 방법 중 한가지를 선택을 해야하는가? 아니면, 둘 중 하나를 그냥 선택을 하면 되는가? 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와 유료 광고가 검색 유입에 대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은 맞지만,
중요한 것은 유료 광고에 대한 클릭 당 비용은 줄이고 자연 검색 유입을 증대하는 것에 포커스를 맞추고 노력을 해야합니다.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구글 SEO는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야하는 분야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는 PPC(클릭 당 지불)와 같은 유료 광고 옵션과는 달리 장기적인 관점으로 바라봐야 합니다.
이는 검색결과에서 순위를 상승시키기 위해서는 장기적이고 일관성을 가지고 끈기있게 노력을 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프로모션 시즌을 맞이하거나 제품 및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 할 때 유료 광고(PPC)를 시기 적절하게 잘 사용을 하면 트래픽을 신속하게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PPC(클릭 당 지불) 광고는 타겟 광고를 활용하고 전환 가능성이 높은 특정 고객을 유치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반면에 구글SEO는 장기적인 관점이 필요하고 알고리즘 변화를 예측하고 효과적으로 반응하는 등의 지속적인 노력이 요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