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oogle)은 현재 매일 40억 건이 넘는 검색 프로세스를 처리합니다.

이는 반대로 비즈니스에서 매일 40억 명의 고객을 상대로 경쟁을 해야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각자의 비즈니스가 검색 결과 페이지에 노출되는 만큼, 그만큼의 시장 점유율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이러한 많은 경쟁은 소비자를 향한 경쟁이 그만큼 치열한 것을 의미합니다.

 

 

매일 40억건 이상의 검색 프로세스를 처리하는 구글 

 

 

소수의 특정 고객으로부터 자연 검색 유입(Organic Traffic)을 늘리기 위해서는

구글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를 통해서 첫 번째 페이지 더 나아가 1순위 검색 결과에 표시가 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좋은 상황을 만들기 위해서는 검색 최적화(Optimization)와 유료(Paid) 광고가 필요합니다.

이 두가지 방법을 통해서 궁극적인 페이지 랭킹 목적을 달성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작동방식은 완전히 다릅니다.

검색 최적화와 유료 광고를 두고 생각해볼 부분은,

어떤 상황에서 두가지 방법 중 한가지를 선택을 해야하는가? 아니면, 둘 중 하나를 그냥 선택을 하면 되는가? 입니다.

 

 

PPC vs SEO 

 

 

검색엔진최적화(SEO)와 유료 광고가 검색 유입에 대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은 맞지만,

중요한 것은 유료 광고에 대한 클릭 당 비용은 줄이고 자연 검색 유입을 증대하는 것에 포커스를 맞추고 노력을 해야합니다.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구글 SEO는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야하는 분야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는 PPC(클릭 당 지불)와 같은 유료 광고 옵션과는 달리 장기적인 관점으로 바라봐야 합니다.

이는 검색결과에서 순위를 상승시키기 위해서는 장기적이고 일관성을 가지고 끈기있게 노력을 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프로모션 시즌을 맞이하거나 제품 및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 할 때 유료 광고(PPC)를 시기 적절하게 잘 사용을 하면 트래픽을 신속하게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PPC(클릭 당 지불) 광고는 타겟 광고를 활용하고 전환 가능성이 높은 특정 고객을 유치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반면에 구글SEO는 장기적인 관점이 필요하고 알고리즘 변화를 예측하고 효과적으로 반응하는 등의 지속적인 노력이 요구됩니다.